SF, 모험, 액션, 전쟁 | 2009년 12월 17일 개봉 , 2010년 8월 26일 재개봉 | 러닝타임 162분 | 12세 관람가
감독 제임스 카메론
출연 샘 워싱턴, 조 샐다나, 시고니 위버 외



아바타를 못 봤었다.
그런데 얼마 전에 이모가 아바타는 진짜 볼만하다고 했었다.
영화관에서 못 보게 되어서 아쉽다고 생각했었는데
고맙게도 재개봉을 해주었다.
작년 개봉했던 필름에 9분 가량 추가되었다고 했다.


I see you...
Eywa has heard you...!!!


T_T
정말 눈물나는 장면들도 꽤 있었던 것 같다.

뜨거운 형제들에서 아바타 소개팅 할 때 접속할 때 나오는 화면이 뭔가 했는데
그게 진짜 아바타에서 나왔던 장면이었다는 것을 오늘에야 알게 되었다ㅋㅋㅋㅋ

개인적으로 제이크 같은 사람 정말 싫어한다.
상황 판단 못하고 맘대로 막 행동하는 사람.............
뭐, 나중엔 정신 차리긴 했지만.
제이크보다는 쯔테이 성격이 훨씬 더 멋진 듯.....!!!
쯔테이ㅠㅠ 죽지뫄ㅠㅠ

재미있었고,
감동적이었다.

그런데 IMDB 순위에는 현재 118위이군.
(정확히 말하면 공동 110위. 김기덕 감독의 올드보이도 공동 110위이다.

여튼 재미있게, 감동적이게, 아주 잘 보고 왔다!!!
,